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교실소개

HOME 안에 교실/학과 안에 임상학 교실 안에 치주과학교실 안에 교실소개

치주과학교실 주임교수 김창성

안녕하십니까? 치주과학교실 주임교수 김창성입니다.

치주학이란 치과의학의 한 분야로서 치주조직에 발생하는 병변을 연구하여 그 치료 및 예방에 대한 모든 것을 강구하는 학문을 말합니다. 치주학의 분야로는 비외과적 치주처지, 외과적 치주처지, 복합치료, 임프란트치과학 등이 포함됩니다. 여러분의 기탄없는 질문과 질책으로 앞으로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되길 바라마지 않으며 이만 줄입니다.

치주과학교실 역사

1968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 설립되고, 1971년 창설된 치주과는, 그 해 8월 1일 미국 Rochester 대학에서 수련을 받으시고 귀국하신 백승호 선생님이 부임, 1대 과장으로 재직하시게 되면서 시작된다. 1972년에는 김정태 선생님이 수련과정을 수료하시면서, 연세대학교 치주과학교실의 첫 수련의가 배출되었다. 1974년 3월 1일에는 당시 문교부로부터 치주과학교실이 정식으로 등록 개설되었다. 2대 과장 김종관 교수님, 3대 과장 채중규 교수님, 4대 과장 조규성 교수님, 5대 과장 최성호 교수님을 거쳐 2010년부터 현재까지는 김창성 교수님이 과장으로 재직중이시다. 


현재 연세대학교 치주과학교실에는 채중규, 조규성, 문익상(강남), 최성호, 김창성, 정의원, 이중석, 김민수, 임현창, 손선보 교수 등 총 10분의 교수님과 20여명의 수련의가 재직중이며, 40여분의 외래교수님들이 학생 지도 및 수련의 지도에 도움을 주고 계시다. 치주과학교실은 치주조직재생, 심미치주, 인공치아매식(임프란트) 등 다양한 임상과 더불어, 1995년 문을 연 치주조직재생연구소를 중심으로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며 매년 수십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또한, 미국, 일본, 유럽의 유수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학문적, 임상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까지 치주과학교실을 통해 총 140여명의 전문의와 100여명의 석사 및 60여명의 박사가 배출되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