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교실소개

HOME 안에 교실/학과 안에 임상학 교실 안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안에 교실소개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의료진

한국 구강악안면외과의 역사는 연세와 함께 시작되었다. 1921년 선교사이며 구강외과의사인 Dr. J.L.Boots가 세브란스병원에서 구강악안면외과 진료와 교육을 한국 최초로 시작하였고, 이후 Dr. Mclnnes를 거쳐 윤중호 명예교수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서 진료와 교육을 담당하였다.

1968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 설립된 후 1974년 구강외과학교실이 개설되었고 윤중호 교수가 초대 교실 주임교수 및 임상과장으로 취임하여 별도의 수련의를 선발하고 독자적인 구강외과 의사를 교육시키게 되었다. 또 1972년 국군 수도통합병원 구강외과 과장이던 이의웅 교수가 교실에 합류하며 수련의 교육, 학부 및 대학원 교육의 질적 향상과 연구, 임상의 전문화로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다.

1992년 구강악안면외과로 개칭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각 전문 분야(악안면 기형, 구강암, 악안면 재건, 구순 구개열, 임플란트, 악관절 질환, 수면무호흡증, 악안면 외상, 특수 감염)를 전공한 교수진이 진료, 연구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고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90여명의 석사 및 50여명의 박사를 배출하였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